본문 바로가기
EATS

연희동 진미 내 기준 중식당 맛집 압도적 1위

by 준테리 2021. 5. 1.
반응형

정말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는 곳...

연희동 중식당 '진미' 정말 나만의 중식당이었는데

이제는 이미 너무 유명해져 소개하기로 결심했다

 

연희동 진미

 

연남 연희동은 이미 'ㅁ' 중식당과 'ㅈ' 중식당이 비교 불가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지만 내 기준 맛은 진미가 단연코 1등이다

 

언제 가도 변함없는 맛에 가성비가 최고다 

중식당에 주로 짜장면이나, 짬뽕을 먹게 되지만 

여기서 만큼은 요리부 음식을 주로 시켜 먹는다 (물론 나중에 짜장도 먹음..ㅋㅋ)

 

연희동 진미 메뉴판

 

메뉴판 참고! 거두절미하고 내 기준 연희동 진미 

베스트 메뉴를 소개한다 

 

 

진미 잡채양장피

BEST OF BEST '잡채 양장피'

지금 포스팅하면서도 먹었던 기억이 떠올라 군침이 돈다 

 

솔직히 양장피라는 메뉴를 중국집에서 주문해서 먹을 일이 별로 없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진미 에서만큼은 잡채 양장피를 꼭 시켜먹어 보길 추천한다

 

각종 고기, 야채, 해산물, 당면에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구성은 냉채 같은 느낌도 들지만

따뜻하게 먹는 음식이라 전혀 다른 맛이다

코를 톡 쏘는 겨자소스 맛이 정말 일품!

 

 

진미 유린기

두번째 픽 '유린기' 

유린기는 탕수육 닭고기 버전이라 생각하면 될 거 같다

비교적 농도가 묽은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연희동 진미에서 먹었던 유린기의 맛은 튀김옷이 정말 인상 깊었다 

바삭바삭 의 상위 호환 단어가 있다면 이 음식에 어울릴 거 같다 

그렇다고 절대 딱딱한 건 아님! 탕수육 대신 추천해본다

 

 

진미 멘보샤

세번째 픽 '멘보샤'

 

연희동 'ㅁ' 중식당의 인기 메뉴인 멘보샤 

 

진미가 꿀릴 게 없는 정도가니라 훨씬 맛있었다

 

식빵에 사이에 새우 반죽을 넣어 기름에 통째로 튀기는데 겉바속촉에식감이 너무 좋았다 물론 많이 먹으면 좀 느끼할 거 같았지만1인당 2개 정도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다

 

그 외 추천 메뉴 '칠리새우'

 

비교적 가장 접해보기 쉬운 중식 요리다 

맛 평가를 해보자면 소스는 누구나 아는 그 칠리맛? ㅋㅋ 기본에 충실하다

그래도 새우가 꽤나 컸는데 탱글탱글 맛이 좋았다 

멘보샤랑 좀 겹치긴 하지만 추천한다 

 

마지막 식사류로 '유니 짜장'을 먹었는데 역시나 누구나 아는 그 맛 ㅋㅋㅋ

평타 정도 생각하면 될 거 같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연희동 진미는 요리부 강력추천 

 

 

 

 

 

 

댓글